쿼리 리뷰

리뷰는 더 좋은 코드를 만들기 위한 안전하고 똑똑한 방법입니다. 서로간의 리뷰를 통해 더 높은 품질의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1. 쿼리 리뷰 시작하기

자신이 작성자 또는 리뷰어로 등록되어 있는 쿼리에 접속합니다.
해당하는 쿼리를 찾기 위해서 쿼리 목록에서 필터를 통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좌하단에 작성자 또는 리뷰어에서 담당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뷰어의 프로필사진 우측 하단에서 리뷰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색은 대기, 녹색은 승인, 적색은 변경 요청입니다. 쿼리를 최종 등록하기 위해서는 지정되어있는 모든 리뷰어가 해당 쿼리를 승인해야합니다.

2. 리뷰어로써 협력하기

리뷰 페이지의 하단부에서 서로 댓글을 달아 리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리뷰어는 댓글 달기, 승인 하기, 제안 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는 별도의 승인이나 거부의사 없이 의견을 내기 위해 댓글을 달 때 사용됩니다
승인하기는 쿼리의 내용에 대해 리뷰가 완료되었고 제안 사항이 없을시에 선택하여 쿼리를 등록할 수 있도록 허가합니다.
제안하기는 쿼리의 내용에 별도의 제안 사항이 있을 때 선택합니다.

3. 작성자로써 협력하기

작성자는 댓글 달기와 쿼리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는 리뷰어와 소통을 하기 위해 의견을 낼 때 사용됩니다.
쿼리 변경은 쿼리의 최초 작성시와 동일하게 SQL Editor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다만 변경사항이 있다면 우하단의 변경 저장을 눌러 변경된 사항을 적용해야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이 이루어집니다

4. 쿼리 최종 등록하기

모든 리뷰어의 승인이 완료되면 비로소 쿼리를 워크스페이스에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 리뷰어 목록에서 모든 리뷰어가 승인하였다는걸 확인하신 후 쿼리 등록을 누르면 최종 확인창이 뜹니다.
해당 확인창에서 쿼리 등록을 누르면 등록이 완료되며 등록된 쿼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음 가이드: 쿼리 사용과 활용
무언가 부족하신가요?
제품 오른쪽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 채팅으로 문의하시거나 cs@hopsoffice.com로 메일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