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리 사용과 활용

등록이 완료된 쿼리는 누구나 클릭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쿼리 목록에서 '등록 완료' 상태를 확인하여 사용할 수 있는 쿼리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쿼리 사용하기

쿼리 페이지로 이동시에 보안 인증 요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증 창이 뜨면 안내에 맞게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등록되어 있는 쿼리는 우하단의 쿼리 실행 버튼을 통해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행 후 하단의 영역에 실행 결과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SELECT 쿼리일 경우 그에 해당하는 결과 데이터가, INSERT UPDATE DELETE 쿼리일 경우 쿼리가 시행되고나서 해당 쿼리에 해당하는 데이터의 갯수를 표시됩니다.

2. 쿼리 실행하기

데이터를 찾는 SELECT 쿼리일 경우, 상단의 컬럼 보기창을 통해 테이블들 안에서 원하는 컬럼을 골라서 별도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컬럼을 선택한 후 쿼리 실행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사용자 값 입력하기

쿼리.딜리버리에서는 쿼리의 일부분을 작성자 뿐만이 아니라 사용자도 안전하게 바꿀 수 있도록 쉽게 변경할 수 있는 사용자 값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용자 값은 작성자가 쿼리를 작성할 때 별도의 문법을 통해서 사용해야하며 자세한 것은 새로운 쿼리 등록 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값에 데이터를 입력하면 해당 값이 쿼리에 들어간 상태로 실행됩니다.
등록되어있는 사용자 값은 좌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각 사용자 값의 동작 방식은 설정에 따라 각자 다릅니다. 사용자 값의 이름이나 쿼리의 설명을 확인해보세요.
사용자 값은 쿼리의 일부분에 구멍을 뚫어놓은 것이기에, 입력하지 않았을 때 쿼리가 온전하지 않아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사용자 값의 입력을 필요로 합니다.
무언가 부족하신가요?
제품 오른쪽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 채팅으로 문의하시거나 cs@hopsoffice.com로 메일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