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탐색

4분 읽기 분량

탐색이 필요한 이유

데이터를 스스로, 지금 당장 확인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탐색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안에 있는 데이터를 클릭만으로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기능들과 함께 업무의 속도가 효과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클릭만으로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의 시작을 경험하세요.

탐색을 사용하는 방법

1. 탐색 페이지로 이동

탐색 페이지로 이동시에 보안 인증 요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증 창이 뜨면 안내에 맞게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탐색 페이지에서는 현재 워크스페이스에 추가된 권한이 있는 모든 데이터베이스에 접근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데이터베이스 안에 있는 테이블, 컬럼, 데이터 모두에 접근 가능합니다.
좌측의 사이드바에서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테이블의 데이터는 우측의 미리보기에 바로 표시 됩니다.

2. 조회할 테이블 선택

탐색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데이터베이스의 원하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사용하고 싶은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한 후, 하단의 테이블 목록에서 테이블을 추가해주세요.
테이블에 마우스를 올려 +버튼을 선택하여 추가하거나 드래그하여 상단에 놓아주시면 조회할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여러 개의 테이블을 조회할 때...

여러 개의 테이블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복잡한 조건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모든 조건을 일일이 알고 사용하기란 어렵죠. 그 곳에서 우리는 여러분의 테이블 추가를 돕고자 합니다
새로운 테이블을 추가하여 데이터를 연결할 때 여러분이 작은 문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저희가 바로 연결해드릴 수 있는 데이터는 바로 추가해드립니다:
연결 완료!
하지만 가끔은 도와드리지 못 할 수도 있어요
만약 그렇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저희가 연결할 수 있는 다른 대안을 제시해드리거나:
지금 어떤 상황이고 어떤걸 시도하셔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하지만 가끔 조회할 테이블을 추가하는 데에 계속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문의해주세요

4. 필터 생성

필터는 테이블에서 자신이 원하는 데이터 검색을 목적으로 컬럼 필터링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복수의 사용자 값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좌 상단의 필터 버튼을 선택하여 필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설정하고 싶은 컬럼연산자를 선택 후 찾고자 하는 값을 입력합니다
필터의 추가는 컬럼 헤더의 우클릭을 통한 필터 설정하기로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레이블 적용

탐색 결과의 테이블 이름 및 컬럼 이름을 목적에 맞게 사용자화할 수 있습니다. 탐색 결과의 테이블명 및 컬럼명을 클릭해 원하는 레이블을 입력해주세요.

6. 쿼리 등록

좌상단에서 지금 보고 있는 쿼리를 등록하고, 나중에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 버튼을 선택하여 쿼리의 등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쿼리를 등록하기 전 제목을 변경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쿼리는 등록하고나서 상단의 쿼리 페이지에 들어가면 나오는 쿼리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데이터 다운로드

탑바의 다운로드버튼을 누릅니다
필터링이 완료된 결과 데이터를 다운로드 요청 합니다. 현재 내가 실시간으로 보고 있는 데이터만을 다운로드하거나, 모든 데이터를 다운로드 시도할 수 있습니다.
요청한 다운로드 파일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요청한 쿼리의 다운로드가 완료 되었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자신이 요청한 쿼리만 표시되며 7일 이후에 만료됩니다)
무언가 부족하신가요?
제품 오른쪽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 채팅으로 문의하시거나 cs@hopsoffice.com로 메일을 보내주세요.